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건강상식

여름철 건강상식

안녕하세요. 한국인삼입니당 ^.^

요즘 너무 덥죠 ㅜㅜ 사무실에서도 에어컨을 켰다껐다를 반복하고있어요

6월인데 이렇게 더운데 7,8월 한여름엔 어떨지 벌써부터 걱정이 되네요 ㅠㅠ

장마도 시작될테구 흑흑 ㅠㅠ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 알아야할 건강상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당 ~

 

따뜻한 음식 섭취 !

여름에는 피부표면으로 체온이 다 몰리기 때문에 몸속은 차게됩니다.

그때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몸이 더 허해지고 배탈 등을 유발하게 되죠 ~

그래서 여름 보양식으로 삼계탕등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먹는거랍니다

그러니 더울수록 차가운음식보다 따뜻한 음식을 많이먹는게 더 좋다네요 ~ 이열치열 ㅎㅎ

 

 

실내온도는 25도 유지

덥다고 에어컨,선풍기등을 켜 실내온도를 너무 낮우면 실외와 실내의 온도차가 너무커서

스트레스 호르몬분비를 자극하게된데요

그러니 실내온도는 25도정도 유지하는것이 좋다네요 ^.^

그렇다고 너무 많이 틀거나 세게틀면 에너지도 낭비될뿐 아니라 냉방병걸려

고생하실수있으니 적당히 아시죠?ㅎㅎ

 

제철과일 섭취!

여름에는 땀 배출로 비타민과 무기질이 부족해요

그래서 제철과일인 수박,복숭아,포도,참외 등 먹어야 비타민과 무기질등의 영양소가

섭취되어 여름철 탈진, 피로, 갈증 등을 예방할 수 있다니 꼭꼭 챙겨먹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