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인삼유통공사/인삼.홍삼이야기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말하는 홍삼 이야기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말하는 홍삼이란?


홍삼 이야기는 원래는 어제 주제로 쓰려고 했던 글인데 이제야 올립니다.

 

홍삼은 수삼을 수증기로 쪄서 익힌 다음 수분함량이 14%이하가 되도록 건조한 것으로 제조과정 중 비효소적 갈색화 반응이 촉진되어 농 다갈색의 색상을 가지며, 단단한 형태로 가공되어 장기간 보존이 가능합니다.  

   



   

   

건조하고 그늘진 곳에 습기가 차지 않도록 보관하면 몇 년이고 보관해도 홍삼의 약효에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 

   

홍삼은 제조 공정 중에 우리 몸에 유익한 여러가지 새로운 생리활성 성분들이 생성되는데 이러한 생리활성 성분은 수삼이나 백삼에 없고 홍삼에만 있는 성분들입니다.

   

홍삼은 등급에 따라 천삼, 지삼, 양삼으로 분류하고 있어요.

   

   

홍삼은 명절에도 그렇지만 평소 감사를 전하고 싶은 분들께 가장 인기 있는 선물 중 하나가 바로 홍삼 입니다.

   

한국인삼유통공사(주) 에서도 홍삼 전문 코너를 마련해 몸에 좋은 홍삼을 판매하는데, 많은 분들께서 사랑해주시는 이 인기 홍삼을 더더욱 건강하게 먹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왜 귀한 인삼을 찌는 걸까?

   

인삼을 찌고 말려서 가공하는 이유는 장기간 보관에 용이할 뿐만 아니라 그 과정을 통해서 인삼 안에 스며든 유해성분들은 제거되고, 유효성분인 사포닌 함량이 증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6년근 고려홍삼액 골드 (서랍형) - 건강한 내일 한국인삼유통공사(주)

http://gsday.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264&cate_no=103&display_group=2

   

홍삼을 만드는 과정에서 성분 변화가 생겨서 수삼이나 백삼에는 없는 특이성분이 만들어집니다.

   

생리활성성분이라는 Malthol(노화억제성분), GinsenosideRH2(암세포 증식억제성분), insenosideRg1(두뇌기능 활성화 작용)등 새로운 유효성분이 생깁니다.  

   

요즘에는 6근 홈삼을 가공하여 3년 정도 숙성시킨 홍삼발효 제품인 홍삼정 등도 많이 제조되고 있습니다.

   

   

 6년근 홍삼이 왜 더 좋은 걸까?

   

인삼은 재배기간이 4~6년 자란 것을 채취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일정기간 이상 기간이 지나야 상품성있는 인삼이 이 제배가 됩니다.

   

   

6년이 되면 주요성분인 사포닌 함량이 가장 많아지는 시기이며 , 6년이상 되면 사포닌의 증가는 없고 성분의 목질화가 일어나서 품질이 오히려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한국인들의 건강식품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홍삼의 효능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6년근 고려홍삼정 골드 - 건강한 내일 한국인삼유통공사(주)

http://gsday.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71&cate_no=103


   


 홍삼의 8가지 주요 효능

   

   

1. 기력과 면역력을 강화

홍삼의 주요 효능 중 하나는 쇠해진 기력을 보강해 준다는 것입니다. 홍삼의 기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은 아주 뛰어납니다.

   

홍삼에 있는 어댑토겐이 주위의 환경에서 오는 유해한 누병, 스트레스 등에 면역력을 증강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생체가 보다 쉽게 적응하게 되는 것입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항입니다.

   

2. 숙취해소에 효과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호르몬을 증가 시키기 때문에 간 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추는 효능을 보여줍니다.

   

홍삼은 매우 유용한 숙취해소제입니다.

   

   




3. 성기능 향상


홍삼의 효능은 발기부전이나 남성불임증에도 효과가 있으며, 홍삼으로 인 한 발기부전 치료는 상당한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홍삼은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꾸준히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여성의 갱년기 장에 개선효과도 있기 때문에 부부가 함께 복용을 권합니다.

   

4.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와 두뇌 활동을 촉진

홍삼의 효 능중 두뇌활동을 촉진시켜주는 부분은 많이 알려져서 홍삼은 대한민국 수험생의 보편적인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 한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에게도 추천할만합니다. 피로를 회복하

는 효과도 높기 때문에 피로회복을 위해 복용을 많이 합니다.

   

   

5. 고혈압에 효과

홍삼의 효능에는 중추신경에 대해 진정작용과 흥분작용을 하기 때문에 순환계 질환인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예방효과에 좋습니다.

   

6. 당뇨관리에 도움

홍삼 안에 있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인슐린 작용을 해주면서 당뇨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홍삼의 효능은 당뇨병의 효과가 좋다는 것은 잘 알려 진 것입니다.

   

7. 암세포를 억제

홍삼이 암세포를 억제한다는 효과는 최근 연구에 의해서 나타난 효능입니다. . 

   

8. 감기예방

홍삼을 드시면 면역력이 강화되기 때문에 감기나 비염 등에 효과가 있으며, 홍삼을 섭취할 경우 몸이 따뜻해 지는 이유 때문에 감기 예방에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홍삼의 효능이 감기예방에 효과적인 이유는 면역력을 증강시켜주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