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인삼유통공사/인삼.홍삼이야기

장마철에 먹으면 더더욱 맛있는 인삼튀김 만드는방법 - (주) 한국인삼유통공사

비오는 장마철에 인사드리는 (주)한국인삼유통공사 입니다.


모두 빗길 조심하시고 계신가요 ?

지난번 한국인삼유통공사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장마철 건강 챙기는 방법 참고하셔서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철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인삼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인삼요리 하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인삼은 잘 아시는 것처럼 조물주가 인간에게 내려준 최고의 명약, 신비의 명약이라고들 하죠 !


우리나라의 질좋고 건강한 인삼을 고려인삼이라고 하는데, 인삼은 한국인의 대표적인 건강만점 보양식품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흔히 귀한 분들께 선물을 하거나 아니면 가족의 건강을 챙겨주고 싶을때, 그리고 더위에 지친 내 몸을 보호하기 위해 인삼을 많이 먹곤 하는데 이처럼 인삼이 몸에 좋다는 것은 이미 전 국민의 상식입니다.


하지만 이 인삼이 정확히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그리고 어떤식으로 섭취해야 인삼 잘 먹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지, 또 인삼으로 얼마나 다양한 건강 요리를 할 수 있는지는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매번 (주) 한국인삼유통공사 블로그를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추천 인삼요리와 인삼 홍삼 의 효능에 대해 안내해 드리고 있는 것이죠 !


중국의 도홍경이 지은 신농본초경을 살펴보면, 인삼은 상약에 둘 정도로 건강하고 효과가 좋은 존재로 여겼으며, 허준의 동의보감에도 오장의 기가 부족한데에 인삼을 먹도록 하면, 인삼은 정신을 안정시키고 눈을 밝게 하며 기억력까지 증진시킨다고 그 효능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인삼은 보통 다양한 효능을 보여주지만, 정신적 스트레스와 육체적 스트레스를 말끔하게 해소시키고, 죽을 것처럼 늘어져 있는 묵직한 몸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면서 질병에 대한 저항력까지 길러주는 식품으로 밝혀졌습니다.






하늘이 내려준 건강한 인삼, 맛있게 먹는법 ! 


그렇다면 인삼을 어떻게 먹으면 좋은 것일까요 ?


인삼은 그냥 섭취해도 좋지만 생각보다 더 다양한 방법의 요리를 통해 맛있게 인삼요리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인삼을 약이라고만 생각하는 것 보다는 삼계탕에 곁들여 먹고 인삼차로 만들어 주기적으로 마시고, 또 인삼을 정과로 만들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도 있고, 건강 죽이나 몸보신 음식에 다양하게 인삼을 넣어 즐겨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인삼요리 중 하나인 인삼튀김 만들어 맛있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소개하는 인삼튀김 만드는법





인삼튀김을 만들기 위한 재료로는 수삼과 튀김가루를 준비해 주고, 흙이 묻어있는 수삼은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물기를 자연건조 해주시기 바랍니다.


뇌두부분은 한약에서 구토제로 사용하기 떄문에 꼭 자르고 요리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





튀김옷이 잘 입을 수 있도록 약간의 튀김가루를 솔솔 ~ 뿌려준 다음, 튀김가루를 걸죽할 정도로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너무 묽으면 튀김할때 빠질 수 있으니 걸쭉하게 준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된 튀김반죽을 묻힌 후 기름에 튀겨주시고, 인삼튀김의 옷은 되도록이면 얇게 튀겨야 더욱 더 바삭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완성된 인삼튀김은 홍삼청과 함께 드시면 더욱 더 맛있으니 꼭 함께 곁들여 드셔보세요 !




(주) 한국인삼유통공사 고려인삼 - 인삼튀김만드는방법

http://www.gsday.co.kr/product/detail_view.html?product_no=356&cate_no=159&display_group=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