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유용한 생활정보 ! 한국인삼공사에서 알려드리는 생활의지혜


습하고 비도 많이 내려서 위험한 여름철 장마기간에는 집 안에서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별다른 할일이 없다면, 혹은 식사를 마치고 조금 지루한 기분이 드신다면 오늘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소개해 드리는 생활정보 2탄, 유용한 생활의 지혜의 짧은 이야기에 눈과 귀를 집중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요 ?



tip 1. 건전지 사용방법 & 보관방법


건전지의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해서, 가끔은 건전지 사이즈를 착각해서 사오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자꾸 잘못 사와서 어느새 조금씩 쌓이게 되는 건전지를 보관하다보면 잘못보관해서 제대로 쓰지도 못하고 버리게 되는 경우도 가끔 있죠.


서로 다른 종류의 건전지를 섞어서 사용하게 되면 제품이 일정한 전압을 얻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동일한 건전지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쓰다남은 건전지, 그리고 새로 깐 건전지를 같이 쓰다보면 과열이 발생해서 제품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쓰다남은 것과 새것을 같이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겠네요 !







tip 2 . 택시에 두고내린 물건 찾는 법


가끔 정말 정신없는 출근 시간이나 늦잠을 자서 지각했을 때, 중요한 미팅이나 약속이 있는 경우에는 택시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서류와 일할때 꼭 필요한 휴대폰 등 두고내리는 것이 참 많은데요.


될 수 있으면 택시는 꼭 카드로 결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택시를 카드로 결제하는 습관을 들이면, 택시 결제 영수증에 각각 카드회사 콜센터나 택시 사업자 전화번호가 있기 때문에 그쪽으로 바로 연락해서 두고내린 물건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은 카드로 택시 결제를 하지 않았다면, 적어도 차량번호를 확인해보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차량번호를 알고 있다면 다산콜센터 120 으로 전화해서, 조회를 해보고 연락처를 바로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죠.








tip 3 . 더러워진 구두를 깨끗하게 하는법


이 생활의지혜는 정말 급할때, 그리고 주변에 정말 바로 구두를 닦을 것이 없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미리 구두약을 구입해 두었다면 구두손질을 할 수 있지만, 중요한 약속이 있거나 출근을 해야하는데 구두가 너무 더러워져있다면, 바나나를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먹고 껍질 안쪽 면으로 구두를 살살 닦아주면,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 성분이 구두의 얼룩을 말끔하게 제거해 주기 때문에 새 구두처럼 깨끗해 진다는 사실 !







tip 4. 물세탁으로 야구모자가 찌그러졌을 때


최근 스냅백도 그렇고 전통적인 MLB 스타일의 야구모자가 유행하고 있는데, 야구모자가 찌그러졌다면 풍선을 활용해 모자의 모양을 되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야구모자를 처음 구입할때에는 물세탁을 하거나 함부러 세탁기에 넣어 돌리지 말라고 주의사항을 알려주지만, 깜빡 실수를 할때도 있는 법 !


이때는 풍선을 불어서 그 위에 팽팽하게 씌워두는 것만으로도 원상복귀 시키는데 최고의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상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전해드린 유용한 생활상식, 생활의지혜 였습니다 ^^ !



'유용한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지만 유용한 생활상식  (0) 2013.0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