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인삼유통공사/인삼.홍삼이야기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말하는 몸에 좋은 수삼 씻는 법 [수삼세척법]

수삼은 햇볕이 들지 않는 곳에서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보관 법 입니다.

   

수삼의 경우 잘 보관을 하셔도 30일 이내에 드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수삼에 혹시 곰팡이가 생긴다고 해도 썩지만 않는다면 인삼 자체의 약효에는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에 잘 세척해서 사용하면 몸에 좋은 수삼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말하는 몸에 좋은 수삼 씻는 법 [수삼세척법]

원수삼 소 - 기본 레이아웃 - 건강한 내일 한국인삼유통공사(주)

http://gsday.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40&cate_no=1&display_group=4

   

   

우리 몸에 좋은 수삼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당뇨에 좋다는 점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 중에서는 당뇨치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수삼을 구입해서 보관해두었다가 잘 씻어 주기적으로 복용하곤 하는데, 수삼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인체에서 자연스럽게 인슐린 작용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삼은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몸 자체의 독성을 중화시키는 해독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좋은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수삼은 보관한 그대로 오늘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알려드릴 수삼씻는법을 기억해 두셨다가, 깔끔하게 씻어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많은 '사포닌 성분' 을 섭취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성인병과 당뇨 및 암 등은 주로 면역력과 관계가 매우 밀접한데, 세월의 흐름에 따른 자연스러운 노화뿐 아니라 전체적인 영양결핍 등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는 이러한 병을 가속화 시키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 좋은 수삼이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도움 되는 수삼 씻는 방법 수삼세척방법

   

수삼세척을 위한 준비물로 수삼, 쓰지 않는 칫솔, 칼, 세척용기를 준비해줍니다.

   

   



   

10~20분정도 담궈주시면 흙이 불어 세척이 용의합니다.

   

   



   

   

뇌두는 한약에서는 구토제로 쓰이기 때문에 몸에 맞지 않는다면 구토를 할 수 있으니, 수삼을 생으로 드실 경우 뇌두는 제거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수삼에는 칼을 사용하면 안된다는 상식이 있으나, 이는 동의보감에 나온 내용으로 여기서 '칼' 이라는 것은 녹이스는 '쇠'를 말하며, 요즘 시대에는 모든 칼이 녹슬지 않는 스테인리스 재질이므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말하는 몸에 좋은 수삼 씻는 법 [수삼세척법]


   

수삼 뿌리때문에 세척이 힘든 경우에는 과감하게 부러뜨려 수삼을 씻어줍니다.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말하는 몸에 좋은 수삼 씻는 법 [수삼세척법]

수삼을 세척하는 방법 - 기본 레이아웃 - 건강한 내일 한국인삼유통공사(주)

http://www.gsday.co.kr/product/detail_view.html?product_no=271&cate_no=159&display_group=1

화면 캡처: 2013-06-20 오후 12:40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말하는 몸에 좋은 수삼 씻는 법 [수삼세척법]


   

인삼으로 만들어먹는 맛있는 요리 소개


인삼잡채 만드는법 재료 : 인삼 2뿌리 쇠고기 장조림 100g, 오이, 양파 100g, 당면 70g, 도라지 50g, 당근 마늘종 30g, 목이버섯 10g, 표고버섯 2개, 물1컵,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2 작은술, 식용유 적당량

   

인삼잡채만드는법 알아보기


1. 인삼은 잔뿌리를 떼어내고 5cm 길이로 얇게 채썰어 끓는 물에 데친다.
2. 쇠고기는 5cm 길이 2cm 두께로 썰어 방망이로 두드려서 살살 편 다음 간장, 설탕, 통후추, 생각을 섞은 장물을 발라가며 석쇠나 그릴에 굽는다.
고기가 익으면 결대로 찢고 장물은 남겨둔다.
3. 2의 남은 장물에 1의 인삼을 졸여준다. 표고버섯과 목이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불려 손질하고, 당면은 찬물에 1시간 정도 담가 둔다.
4. 오이는 5cm 길이로 납작하게 채썰어 소금물에 살짝 절인다.
양파는 채썰고 도라지는 5cm 길이로 아린맛을 뺀 다음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5. 당근은 5cm 길이로 썰어 소금물에 살짝 데치고, 마늘종은 반으로 갈라 5cm 길이로 썰어준다.
6. 불린 표고버섯과 목이버섯은 장조림 장물로 양념하고 준비한 채소는 소금으로 간을 맞춰 팬에 각각 볶는다.
7. 당면은 물 간장 설탕을 넣은 끓는 물에 삶아주고, 물기를 뺸 다음 참기름을 넣어준다.
8. 팬에 기름을 두르고 모든 재료를 넣고 볶은 다음 마무리 양념을 하면 인삼으로 만드는 인삼잡채 완성 !

   


한국인삼유통공사의 수삼 씻는 법 동영상




한국인삼유통공사의 공식블로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