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따라길따라

수험생에게 좋은 기력회복 인삼전복 죽 만드는 법 - 한국인삼유통공사

안녕하세요 ! 건강하고 맛있는 인삼이야기를 전해드리는 한국인삼유통공사 블로그 입니다.

   

요즘처럼 가만히 있어도 덥고 짜증나며,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은 많은 사람들을 힘들게 만들기 쉽습니다. 원기 회복의 위한 약선 음식을 권해드린다면 인삼과 바다의 전복을 이용한 인산 전복죽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수험생에게 좋은 기력회복 인삼전복 죽 인삼어죽 만드는 법 - 한국인삼유통공사


수험생에게 좋은 기력회복 인삼전복 죽 인삼어죽 만드는 법 - 한국인삼유통공사

   

  

   

인삼과 전복의 효능

   

여성들에게 특히 더 좋은 전복의 효능

   

- 피부미용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전복은,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때문에 여름철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손꼽히는 식품입니다.


- 산후조리

전복은 회복기에 먹으면 회복을 돕는데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식품입니다. 산후조리를 해야 하는 출산 직후의 산모들은 물론, 큰 수술 후 회복이 필요한 경우 빠른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산모의 젖이 나오지 않을 때 전복을 고아먹으면 큰 효과를 보았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 다이어트

전복은 높은 단백질과 낮은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여성들의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할때 부족하기 쉬운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체중조절에도 효과를 볼 수 있어 일석이조의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원수삼 대 - 건강한 내일 한국인삼유통공사(주)

http://www.gsday.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38&cate_no=1&display_group=7

   

 

多才多能(다재다능)한 인삼의 효능

   

1.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압을 정상화 시킨다.

2. 간의 콜레스테롤 대사를 촉진하여 간장보호 작용을 한다.

3. 피로회복과 항피로작용에 효과적이다.

4. 항스트레스 대한 효능이 있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효과적이다 .

5. 중추신경계에 대한 자극 및 진정작용효과가 있어 학습활동과 기억력을 증진한다.

6. DNA 및 단백질합성을 강화하여 성활동의 현저한 촉진작용을 나타낸다.

7.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여 빈혈에 효과적이다.

8. 면역증강 및 소염작용이 있어서 면역기능저하에 매우 효과적이다.

9. 당뇨병환자의 혈당강하작용에 도움이 된다.

10. 암세포의성장을 억제하며, 항암 및 면역효과가 있다.

11.강심작용과 심장의 기질적손상을 예방하고 심맥계 근육에 대한 이환효과가 있다.

12. 기타피부질환 치유 및 피부강화작용에 효과적인것으로 나타나 있다.

13. 페결핵을 장기간 앓아서 기운이허탈할 때, 원기를 회복시키고 폐를 튼튼하게 할 경우에 연용

14. 오랜 기침을 하며 가래가 많은 환자에게 진해, 거담의 목적으로 사용한다.

   

   

   

더운 여름 밖에서 일하느라 고생하시는 분들도 참 많겠지만, 무엇보다도 안쓰러운 주인공은 바로 더운 여름에 무더위와 싸우며 공부까지 해야 하는 수험생들 !

   

수험생은 특히 여름철 건강에 유의해서 컨디션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수험생의 집중력과 기력향상을 시켜줄 수 있는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수험생의 체력보충과 기억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인삼으로 만든 맛있는 음식 - [인삼 전복죽]만드는 방법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수험생 체력 보충에 좋은 인삼전복죽 만드는법

   


수험생에게 좋은 기력회복 인삼전복 죽 인삼어죽 만드는 법 - 한국인삼유통공사


출처 : http://www.gsday.co.kr/product/detail_view.html?product_no=342&cate_no=159&display_group=1

   

인삼전복죽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재료가 역시 전복과 수삼입니다.

수삼은 한국인삼유통공사 (http://www.gsday.co.kr/) 를 통해 다양한 종류로 구입 가능하며, 전복의 경우 수산시장 등에서 싱싱한 것으로 구매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인삼전복죽 준비물 : 찹쌀4컵, 전복 中 자 2개, 수삼뿌리 4개, 물 12컵 정도, 참기름 2큰술, 볶은 소금 적당량, 잣 10알 (없으면 잣은 생략해도 됨)

   

1. 전복은 살을 떼어내어 깨끗하게 씻어 내장을 잘게 다지고 몸통은 통째로 준비해 둡니다.

   

2. 참쌀은 물에 잘 불린 다음, 체에 받쳐 잣과 함께 절구에 넣고 대충 빻아줍니다.

이때 믹서기에 한번 갈아낸 다음 물기를 빼줘도 좋습니다.

   

3. 과정 2에서 준비한 찹쌀에 다진 전복 내장을 넣어 참기름에 달달 볶아줍니다.

   

4. 냄비에 물을 붓고, 미삼과 전복은 몸통을 넣어서 끓여주다가, 한소끔 끌으면 전복만 건져내서 곱게 다져줍니다.

   

5. 전복을 건져낸 국물은 미삼물이 충분히 우러날 때까지 충분히 푹 ~ 고아준 다음에 미삼을 건져내 전복처럼 곱게 다져줍니다.

   

6. 위에서 준비해둔 찹쌀에 다진 미삼을 넣어 섞어준 다음, 미삼을 달인 물을 부어 나무주걱으로 저어가면서 죽을 써줍니다.

   

7. 쌀알이 완전하게 퍼졌다 싶으면, 얇게 썰어둔 전복을 넣어서 한소끔 더 끓인다음 소금과 함께 내어 섭취하도록 합니다.

   

   

다음 맛따라 길따라 에서는 수험생 기력회복과 체력보충에 좋은 여름보양식 인삼어죽 만드는법을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