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삼숙성시키는방법 알아보기 - 한국인삼유통공사 오쿠 홍삼숙성법

홍삼숙성시키는방법 알아보기 - 한국인삼유통공사 오쿠 홍삼숙성법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도 홍삼은 건강식품 매출 순위에서도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한국인삼유통공사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 중에서도 인삼의 효능과 건강함에 대해 기대하시는 분들이 무척 많으실 것 같은데요 ^^


잘 아시는 것처럼 그중에서도 홍삼은 수삼을 쪄서 만든 붉은 인삼으로, 땅에서 캐낸 싱싱한 수삼을 그대로 쪄서 말려내는데 이 과정에서 수삼이 붉은 다갈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여러분들께서 알고 계시는 그 홍삼 색이 나오는 것입니다.


홍삼은 수삼에서 홍삼으로 변하는 제조과정에서 약성이 상대적으로 연해지므로 소화도 잘되고 우리몸에 흡수가 잘 됩니다.


따라서 꼭 홍삼은 어른들만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최근에는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전해드린 홍삼먹는방법에 따라 얼마든 맛있고 건강하게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식품 입니다.


홍삼에는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B, 아미노산 등 인삼에는 부족하거나 없는 성분이 새롭게 만들어져 홍삼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인체에 다양한 건강 효과를 가져온다는 사실도 흥미롭습니다.


그리고 기력이 약하고 또 여름에는 더더욱 입맛이 없어 끼니를 챙기는 것도 귀찮고 고역스러운 분들께서도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로해소와 혈소판 응집 억제 그리고 전체적인 면역력 증진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죠 !


이뿐만이 아니라 최근 홍삼에는 노화를 막아주고 항암작용등의 일부 건강기능적 면의 효과도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도 매일 홍삼을 드시면서 무더위 여름 건강을 챙기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


그래서 전해드리는 재미있고 유용한 정보 ~ 오늘은 한국인삼유통공사와 함께 오쿠를 이용해 홍삼숙성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한국인삼유통공사 홍삼숙성 시키는 방법


홍삼을 숙성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오쿠 같은 숙성을 위한 제품이 필요하며, 재료는 수삼 200G정도 그리고 건삼 (백삼)은 100G 정도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인삼을 흐르는 물에 솔로 깨끗하게 닦아 게르마늄단지에 넣고 내솥에 앉힙니다.


계속해서 강조해드리는 내용이지만, 수삼 인삼 섭취하실때에는 항상 머리 부분의 뇌두는 절단하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 뚜껑을 닫고 외부본체를 결합해준 다음, 메뉴 中 <홍삼숙성> 을 선택하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7시간 후 자동으로 홍삼이 완성되고 자동보온으로 전환됩니다.


이렇게 하면 아주 간단히 오쿠를 이용해 홍삼숙성을 시킬 수 있다는 사실 !


가격이 고가인 6년근 홍삼을 오랜기간 계속해서 드시는 것은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저렴한 4년근 5년근 수삼으로 홍삼 유효성분을 추출해 드시는 것이 가장 경제적인 건강관리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전해드리는 간단한 TIP !


인삼 크기에 따라 갈변현상이 다르게 나타나 홍갈색의 색감이 연하고 진하게 등등 각각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나 문제 없는 것이니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쿠에 있는 사용설명서를 꼭 읽어보시고 사용방법을 우선 숙지하신 다음에 홍삼숙성을 시킨다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건강식품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