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맛없는 여름 추천 음식 ! - 맛있는 인삼요리 만드는법

입맛없는 여름 추천 음식 ! - 맛있는 인삼요리 만드는법


덥고 습한 장마철에는 외출을 하는 것도 생각처럼 쉽지 않고, 에어컨을 함부로 틀지 못하고 있는다면 무더위 때문에 짜증만 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밖에 나가면 카페에 앉아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쐴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어떤날은 매섭게 내리는 비때문에, 그리고 어떤 날은 온몸을 녹일듯이 뜨거운 태양 때문에 나가기 꺼려지는 것이 사실이죠.


이러한 날씨 때문인지 여름에는 특히나 입맛이 없어지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아이들도 반찬투정을 쉽게 하고, 또 부모님께서도 예전처럼 맛있게 음식을 드시지 않는다면 걱정이 되기 쉽상이죠.


그래서 오늘은 (주)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여름철 입맛없는 분들을 위해 입맛돌게하는 여름추천음식 만드는 방법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그중에서도 역시 요리의 메인 재료는 몸건강 피로회복에 최고인 인삼을 중심으로한 맛있는 인삼요리 되겠습니다.


입맛돌게하는 한국인삼유통공사 추천 인삼요리로 맛있는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0^ !


한국인삼유통공사 추천 인삼요리, 하나 !


- 시원하고 맛있는 인삼샤베트 만들기


인삼샤베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한국인삼유통공사를 통해 구입한 신선한 인삼 한뿌리, 그리고 우유와 꿀, 호두 땅콩 호박씨 해바라기씨 아몬드 등등 다양한 견과류만 있으면 되겠습니다.


우선 우유와 인삼을 넣고 잘 갈아주시기 바랍니다. 


이때 인삼은 잘게 잘라서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더 곱게 갈린다는 사실,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인삼과 우유 간 것을 냉동실에 미리 얼려두고, 인삼이 얼려지는 동안에 견과류 시럽을 만들어 둡니다.


호두, 땅콩, 아몬드, 호박씨 등등 준비한 견과류에 꿀을 넣어주고, 꿀과 견과류가 잘 섞이도록 준비해줍니다.


한시간정도 얼리고 난 인삼우유를 꺼내 포크로 긁어주고 다시 30분 정도 냉동실에 넣고를 2번 정도 반복해 주시면 아주 맛있고도 부드러운 인삼샤베트가 완성 됩니다.


- 아이들이 좋아하는 쫄깃쫄깃 인삼경단 만들기


두번째 여름 추천 요리는 바로 인삼경단인데요 ^^ 이 요리도 그렇고 샤베트도 그렇고 인삼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인삼의 맛을 느끼게 해줄 수 있는 요리입니다.


인삼경단 만들기 위해서는 인삼, 찹쌀가루, 검은깨가루, 흰니깨가루, 계피가루, 잣가루 등을 고루 준비해줍니다.


인삼은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을 1컵 정도 부어주고 잠시 삶아줍니다.


깨끗하게 삶은 건져서 잘게 다진 후, 꿀과 설탕에 재우고 인삼삶은 물은 찹살가루를 반죽하는데 사용하도록 합니다.


찹쌀가루에 소금 1큰술 정도를 넣고 섞어준 다음, 앞서 준비한 인삼 삶은 물을 다시한번 끓여서 넣고 익반죽해주고, 반죽하는 물의 양은 찹쌀가루의 축축한 정도에 따라 적당히 가감해 줍니다.


검은깨는 볶아서 소금을 넣고 빻아 가루로 만들고, 흰깨는 씻어서 인 다음 볶고, 잣은 곱게 다져줍니다.


찹쌀가루 반죽을 밤톨만하게 떼어서 동그랗게 빚은 다음, 가운데 구멍을 파고 꿀에 재웠던 앞의 인삼을 조금씩 넣으며 다시 동그랗게 마무리해줍니다.


끓는 물에 경단을 넣고 삶아주는데, 이때 경단이 물 위로 하나씩 떠오르면 익은 것이니 꺼내서 찬물에 헹군다음 물기를 빼줍니다.


잣가루 검은깨가루, 흰깨가루, 계피가루 등을 쟁반에 펴넣고 삶아낸 경단을 굴려 고물을 묻히면 완성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