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전하는 유용한 생활의 지혜 TIP !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전하는 유용한 생활의 지혜 TIP !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전해드리는 건강한 인삼이야키 만큼이나 재미있고 유용한 생활의 지혜 이야기 !


이번에도 역시 다양한 생활 속 유용한 지혜들을 모아봤으니 꼭 기억해 두셨다가 한번쯤 유용하게 써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생활의지혜 생활속 TIP -1 


과일껍질 재활용 하는 방법


제철과일과 제철채소를 많이 먹어야 건강하고 피부에 좋다는 이야기는 다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우리가 자주 섭취하는 과일 중에서도 달달하고 아삭한 사과를 먹고 나면 꼭 남게 되는 사과 껍질 ! 

이 사과껍질은 껍질을 바싹 말려준 다음 주머니에 넣어 집안 곳곳에 놓아두거나 장롱 신발장 등에 넣어두면 방향제 역할을 제대로 해냅니다.


또한 새로 산 냄비에 그을음이 생겼을 때에도 사과껍질을 물에 넣고 20분 정도 끓여주면 그을음이 사라진다고 하니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큼하고 맛있는 오렌지 껍질은 껍질의 하얀 부분만 물에 끓여 식혀두고, 행주나 신문지에 묻혀 유리창이나 유리그릇 등을 닦으면 물얼룩이 남지 않고 아주 말끔하게 닦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생활의지혜 생활속 TIP -2


손쉽고도 간단한 오징어 손질방법


너무 맛있고 고소하지만 미끌미끌 거려서 집에서 손질하기는 어려운 오징어 ! 하지만 이러한 오징어도 목장갑을 끼고 껍질을 다듬으면 아주 쉽게 벗겨낼 수 있습니다.


꼭 목장갑이 아니더라도 소금을 뿌리고 나서 껍질을 벗겨도 아주 좋은데, 오징어 표면에 소금을 뿌려두고 잠시 놓아두면 점액이 제거되기 때문에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징어의 창자를 손을 더럽히지 않고 말끔히 제거해 내고 싶으시다면, 손질하지 말고 바로 냉동한 다음, 몸통에 세로로 칼집을 넣어 펼치고 얼어있는 창자를 떼어내면 됩니다.


생활의지혜 생활속 TIP -3


계란 예쁘게 삶는 방법


계란을 깨끗하고 깔끔하게, 그리고 모양도 예쁘게 삶아내는 방법 궁금하셔서 검색 많이 하실텐데요.


계란을 깨지지 않고 삶아내고 싶으시다면 단백질 응고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초를 약간 넣고 삶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되면 껍질에 금이 가더라도 흰자가 유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니 깔끔하게 삶아낼 수 있겠죠 ?


계란 노른자가 한쪽으로 치우쳐 있어서 예쁘게 계란을 삶아내지 못하는 것 같다면, 계란을 삶을때 소금을 약간 넣고 삶아보시기 바랍니다.

신기하게도 소금을 적당량 넣어주면 계란 노른자가 가운데로 오게 되어 불필요하게 젓가락으로 계속해서 굴리며 모양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