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인삼유통공사/인삼.홍삼이야기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인삼꿀절임 만드는법 - 한국인삼유통공사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인삼요리 ~ 이번주에도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추천해드리는 맛난 인삼요리 레시피 하나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인삼요리 레시피는 바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인삼꿀절임 입니다.


인삼이 몸에 너무 좋다는 사실은 알지만, 가족 중에 인삼 특유의 맛을 싫어하는 분이 있다면 꼭 해주고 싶은 인삼꿀절임 !


오늘 (주) 한국인삼유통공사가 전해드리는 방법대로 인삼꿀절임을 만들어 보관해 두었다가 매일 조금씩 인삼을 섭취한다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겠죠 ?





맛도좋고 건강에도 좋은 인삼꿀절임 만들기


인삼꿀절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 한국인삼유통공사를 통해 구입한 싱싱한 수삼 일정량과 꿀 그리고 보관용기 간단한 재료만 있으면 ok ! 입니다.


항상 인삼요리를 만들때 잊지않고 전해드리는 부분이지만, 인삼의 뇌두부분은 인삼꿀절임을 할때에도 꼭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삼 뇌두부분은 한약에서 구토제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




(주)한국인삼유통공사 - 인삼꿀절임 만드는방법 
http://gsday.co.kr/product/detail_view.html?product_no=15709&cate_no=159&display_group=1


흙이 묻어있는 수삼은 깨끗하게 흐르는 물에 세척한 다음, 물기를 완벽히 건조시키도록 합니다.


몸통과 잔뿌리는 구분해 두는데, 잔뿌리는 튀김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고, 인삼 몸통 부분은 오늘 인삼요리인 인삼꿀절임에 사용하도록 합니다.


잘말린 수삼을 둥글고 얇게 썰어서 깨끗하게 소독한 용기에 넣어줍니다.





준비된 용기에 둥글고 얇게 자른 수삼을 모두 잠길 수 있을 정도로만 꿀을 넣어주고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잘 저어줍니다.


바로 드시면 꿀이 제대로 스며들지 않기 때문에, 며칠 숙성 과정을 두셨다가 따뜻한 물에 차처럼 드신다면 체내의 열량공급과 피로회복에 무척 좋습니다.






혹은 그냥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인삼꿀절임을 틈나는 대로 섭취해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전해드린 간단하면서도 손쉬운 인삼꿀절임만드는법 꼭 기억해 두셨다가 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 나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