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건강상식

인삼과 장마철 건강관리 - 한국인삼유통공사

강을 선물하는 기업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말씀 드리는 장마철 건강관리

   

아직 6월도 채 끝나지 않았건만 후덥지근한 날씨는 7월과 8월을 더욱 걱정되게 합니다. 집에서 삼계탕을 먹을 때는 한국인삼유통공사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한 인삼을 사용하세요!

   

사실 지난주 장마 소식에 몸을 살~짝 움츠렸는데 하루 잠시 비가 내린 뒤로는 짧게 끝나버린 장마기간이 조금은 어이없기도 했답니다.

   

 

인삼과 장마철 건강관리 - 한국인삼유통공사


   

하지만 7-8월 본격적인 여름이 되면 어김없이 찾아올 장마 !

   

오늘은 한국인삼유통공사와 함께 여름 장마철 건강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 장마철 건강관리 TIP

   

여름철 무더위나 냉방병 외에도 장마철에는 어떤 건강관리를 해야 하는 걸까 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 ~ 분명히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장마철은 질병 감염의 확률이 높아지는 때라서 무엇보다도 청결한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장마철 안전수칙 건강수칙을 발표하는걸 보신 분들께서는 청결한 생활이나 몸에 나타난 이상 징후를 체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거에요.

 


인삼과 장마철 건강관리 - 한국인삼유통공사


   

먼저 수인성감염병이랑 유행성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청결 또 청결한 손 씻기를 습관화 해야 합니다.

   

* 여름 장마철 수인성감염병 이란 ?

   

수인성 전염병은 병원성 미생물이 오염된 물에 의해 전달되는 질병으로, 사람이 병원성 미생물에 오염된 물을 섭취해서 발생하는 감염을 말합니다!

   

감염을 일으키는 미생물들은 오염된 물을 통해 체내에 들어와 위장관에 증식하며 감염증을 일으키고 변을 통해 몸 밖으로 나가게 된다고 해요.

   

그리고 다시 그 균은 주변 물을 오염시키므로 타인 역시도 감염시키게 되는데, 수인성 전염병은 대표적인 분변 경구 경로를 통해 전파되는 감염 병입니다.

   

수인성감염병 외에도 장마철 조심해야 할 질병 중 하나가 노로 바이러스 감염 증과 장출혈 성 대장균인데, 물을 마실 때에도 깨끗하게 정수된 물을 마시도록 해야 하고, 아까 강조 드린 것처럼 항상 외출 후에는 손과 발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최우선 입니다.

   

여름 장마철에 요리를 하거나 음식을 조리할 때에는 꼭 충분히 가열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삼과 장마철 건강관리 - 한국인삼유통공사인삼을 이용한 장마철 추천음식 인삼 골뱅이 무침


그리고 일단 조리를 하거나 익힌 음식은 섭취하고 난 다음 남은 것을 오래 보관하거나 하지 말고, 최대한 먹을 만큼만 조리해서 다 먹고 남은 것은 버리는 것이 장마철 건강관리를 하는 방법이기도 하죠 !

   

이 외에도 여름 장마철에는 특히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건강에 신경 써야 하는데, 모기가 왕성하게 활동하는 저녁부터 새벽까지는 야외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발열이나 설사처럼 몸에 조금이라도 이상 증세가 나타난다 싶으면 무조건 병원에 가서 진료를 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설사가 심해서 체력이 떨어진 경우는 인삼이 많이 들어간 보양식을 드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조금은 까다로운 것 같은 여름 장마철 건강관리 유의수칙 !

   

하지만 이렇게 조금만 더 깔끔하게 생활하고 조금 더 내 건강 신호에 귀를 기울인다면 더할 나위 없이 건강한 여름 장마철을 보낼 수 있을 거에요 ^.^

 

한국인삼유통공사는 다음에도 더 건강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