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더운 여름 냉방병 예방법 -한국 인삼 유통공사

요즘처럼 무더위가 계속 되는 날, 쉽게 지치고 피로하신 분들이 분명히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너무 더운 날에는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소개해드리는 더위를 이길 수 있는 건강한 인삼 요리 인삼 음식들을 드셔보시는 것도 참 좋을 것입니다.

   

   

음식으로서 여름건강을 지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사실 여름철 건강에 유의 하실 때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여름철 냉방병 예방' 아닐까 싶습니다.

   


무더운 여름 냉방병 예방법 -한국 인삼 유통공사

   

6년근 고려홍삼정 5P - - 건강한 내일 한국인삼유통공사(주)

http://gsday.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72&cate_no=115

   

   

여름에는 워낙 에어컨을 자주 틀고, 조금만 밖이 뜨거워도 실내에서 온도를 낮추려고 하다 보니 냉방병에 많이 걸린다는 사실 !

   

하지만 또 이러한 여름철 냉방병에 걸린 지도 모르고 건강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다가 더 큰 병으로 번질 수 있다는 것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말하는 냉방병의 증세 !

   

냉방병이란 어떠한 것인지 그리고 냉방병은 어떤 증세를 보이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

   

냉방병은 실내와 실외의 온도가 차이가 많아지면 인체가 잘 적응하지 못해 발생하는 것으로, 일단 가벼운 감기나 몸살 그리고 권태감이나 알 수 없는 짜증 감 피로감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여름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 ! 라는 말이 있지만, 요즘 여름은 워낙 에어컨을 많이 틀고 온도를 낮추기 때문에 오히려 하루 종일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은 냉방병에 노출될 확률이 크다고 합니다.

   


무더운 여름 냉방병 예방법 -한국 인삼 유통공사


   

우리가 냉방병이라고 하는 것은 보통 3가지 원인을 꼽아볼 수 있는데, 가장 우선적인 것이 역시 과도한 실내외 기온 차라 할 수 있겠습니다. 여름철 너무너무 뜨겁고 더운 외부 기온에 비해서 실내는 에어컨을 18도 20도 에 맞춰두니 냉방병에 노출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우리의 몸은 과도한 실내 외 기온차이에는 쉽게 적응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높은 온도와 낮은 온도에 번갈아 가며 노출이 되거나 혹은 낮은 온도에 너무 오래 노출되게 되면 자율신경계가 지쳐서 냉방병에 걸리게 되는 것이지요 !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여름철 냉방병 예방에 더 힘써야 하는데, 특히 노출부위가 많아지고 반바지 치마 핫팬츠 반팔 민소매 등을 입고 있다가 낮은 온도에 노출이 되면 냉방병에 걸릴 확률이 무척 높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실내에서 에어컨을 계속 틀어둔다면 실내 수분이 응결되어 습도역시 무척 낮아지기 때문에 우리 몸의 호흡기 점막이 바싹 건조되어 인후염이나 감기 같은 증세에 추가적으로 두통과 소화불량까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이 외에도 시원한 실내 온도를 유지한다는 명목하에 환기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빌딩증후군의 일종인 밀폐 건물 증후군 역시 냉방병에 걸리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컨의 냉각수나 공기가 세균에 오염되게 되면 같은 실내에 있는 사람들을 모두 감염시키는 레지오넬라증 역시 여름철 냉방병의 주요 원인이 되는 것이지요.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알려주는 냉방병 예방법 !

   

그렇다면 이렇게 무시무시한 여름철 냉방병 예방하는 똑소리나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겠죠 ?

   

01. 에어컨 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지 않게 한다.

   

여성분들의 경우 에어컨의 차가운 바람은 직접 피부에 닿지 않도록 최대한 신경 써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얼굴의 경우 피부에 매우 안 좋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생활을 하시는 직장인 분들도 실내 에어컨 온도에 대비하기 위해 카디건이나 얇은 재킷 등 긴 소매 옷을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아요.

   

02. 차가운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더위를 가시게 하기 위해서 차가운 아이스커피나 점심시간 냉면, 냉국 그리고 아이스크림 등을 자주 먹게 되는데, 차가운 것 보다는 따뜻한 음식으로 체온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03. 에어컨가동은 조절해서, 실내온도도 적당히 유지하십시오.

   

에어컨 가동을 마구 한다면 아마 사무실 전체 직원들이 냉방병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주의 바랍니다. 


보통 에어컨은 1시간 가동을 하고 난 다음 30분 정도는 정지해주시고, 2시간 정도 가동했다면 꼭 실내 환기 타임을 가지는 것이 냉방병을 예방하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실내온도차이가 너무 심해지면 냉방병에 걸릴 수 있으므로, 꼭 실내온도는 26~27정도로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인삼유통공사와 함께 알아본 냉방병 원인, 냉방병 증세, 냉방병 예방법 어떻게 보셨나요 ?

   

냉방병 예방을 통해서 시원하면서도 건강한 여름 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