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건강상식

한국인삼유통공사와 알아보는 눈좋아지는음식 !


요즘들어서 더 눈이 나빠진 것 같고 앞이 침침해진 기분이 든다면 갑자기 눈건강에 대해 걱정이 될 것입니다.


사실 현대인들의 경우 눈이 좋아질래야 좋아질 수 없는 수많은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데, 스마트폰과 PC 사용만 하더라도 눈에 심한 피로감을 줄 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한국 인삼유통공사에서는 피로한 눈을 가진 직장인들과 학생분들을 위해 오늘 눈건강에좋은 음식, 눈좋아지는 음식에 대해 함께 알아보려 합니다 ^^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을 하는 것도 모잘라, 출퇴근 길 빽빽한 지하철과 버스 안에서도 계속해서 스마트폰 액정을 들여다보고, 집에 와서는 TV 속 모니터를 실컷 쳐다보다가 잠들기 전에는 또 태블릿 PC를 쳐다보는 일과....


그래서 결국 우리 눈은 하루종일 혹사당할 수 밖에 없으며, 원래 시력이 좋았던 분들도 쉽게 눈이 나빠지는 것 입니다.






보통 우리가 여름에 자주 먹는 팥빙수나 시원한 아이스커피, 그리고 기력이 딸린다며 조금씩 조금씩 계속 섭취하는 초콜렛이나 사탕 등에는 설탕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목이마르고 입이 텁텁할때마다 찾게 되는 시원한 탄산가득 청량음료도 마찬가지이고 아이스크림 역시 많은 당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설탕이 과하게 들어가 있는 음식을 먹게 되면 다음날에는 설탕이 시신경으로부터 비타민 복합체를 지나치게 많이 빼앗아 가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당류 중에서도 정제된 백설탕의 경우 우리 눈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칼슘을 갉아먹고 근시를 유발하게 한다고 하네요 ㅠ.ㅠ


과한 PC 및 스마트폰 사용과 더불어 덥다고 달달한 음식을 너무 많이 찾게 되면 노안은 더더욱 빠르게 시작되고 눈건강은 잘못된 습관으로 점점 나빠지기 쉽습니다.


한번 상실된 시력은 회복이 어렵지만, 근본적으로 눈을 완전히 좋게 만드는 약은 없기 때문에 사실 평소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




한국인삼공사에서 추천하는 눈좋아지는음식 BEST !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황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건강해지는 음식으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노화를 방지해주고 우리몸의 세포조직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시력을 회복하고 눈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주는 로돕신 재생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식품이죠.



시금치


시금치 또한 눈에좋은음식 눈을좋게하는음식 중 대표적인 식품으로, 시금치에는 망막 노화를 방지해주고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루테인 성분은 황반색소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 중 하나이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또한 자외선의 청색광을 흡수해 각만과 망막에 손상을 주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빛을 흡수하고 시력회복을 돕도록 하는데, 물체의 상을 맺게 하는 황반이 자외선이나 루테인 부족으로 손상될 경우 사물이 흐릿 하게 보여서 더더욱 답답해 지기 쉽다고 하니 미리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한국인삼유통공사에서 추천하는 눈건강에도움되는 식품으로는 늙은호박과 결명자 등이 있습니다.


눈을 구성하는 세포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오늘 추천 식품들을 맛있게, 자주 섭취해서 건강한 눈, 좋은 시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



'유익한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삼과 장마철 건강관리 - 한국인삼유통공사  (10) 2013.06.25
여름철 건강상식  (0) 2013.06.11